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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뉴트리코스트 L-아르기닌, 선택전 체크사항 [부작용 및 효능]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7-04-24
조회수 801
뉴트리코스트 L-아르기닌, 선택전 체크사항 [부작용 및 효능]

2016년 아마존을 가장 크게 뒤흔든 브랜드가 무엇이냐라는 토픽에서 뉴트리코스트라는 브랜드는 절대 빠질 수 없을 것입니다.

브랜드가 출시되자마자 무려 300여개의 제품을 쏟아내며 미국의 가성비 시장을 뒤엎은 뉴트리코스트는 새로운 대세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얻게 된 제품은 바로 L-아르기닌, BCAA, DAA (디아스파르트산)이 아닐까 합니다.

BCAA는 그동안 없었던 대용량 구성의 제품이 타사의 절반 밖에 되지 않는 가격이라는 사실에 품귀현상까지 만들면서 새로운 기록들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L-아르기닌과 DAA의 돌풍이었습니다.

L-아르기닌과 DAA는 과거 헬스보충제에서 많은 인기를 얻는 대표적인 남성호르몬 활성화 및 혈관 팽창에 사용되는 성분이었습니다.

2016년 미국과 유럽의 수 많은 TV의학프로그램에서 이 두 성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전립선 건강에 관심을 갖던 성인 남녀의 폭발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 몇 년간 비아그라의 특허 관련 이슈가 생기면서 많은 회사에서 독자적인 전립선 건강 보조제 및 남성 정력 보조제에 대한 출시가 있었는데요.

그 중신에 바로 이 L-아르기닌 성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L-아르기닌이 들어가 있는 천연음식 중 하나는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인 생굴입니다.

생굴 100g 당 아르기닌이 약 515mg 정도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성기능 개선제품에서 이런 아르기닌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화두가 되었습니다.

뉴트리코스트의 L-아르기닌은 이러한 시점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아이템이었습니다.

1캡슐당 500mg의 고함량 제품이라는 것은 물론 1회 약 3캡슐을 섭취할 경우에도 무려 100회를 섭취할 수 있는 대용량이면서도 20달러가 채 되지 않는 것이 이 제품의 장점입니다.

생굴을 하루에 300g씩 100일동안 먹는 것과 같다는 인식이 소비자들의 찬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L-아르기닌은 파우더 형태로 섭취하는 경우가 흡수, 소화면에서 이용율이 높다고는 하나,

그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파우더 섭취에 난색을 표하는 소비자들도 많았습니다.










그런 향이 전혀 느껴지지 않게 깔끔하고 작은 캡슐로 구성했다는 면에서 뉴트리코스트 L-아르기닌은 호평을 받을 수 밖에 없는 히트상품이 되었습니다.

그러한 장점들이 모여 부쩍 커버린 남성보조제 시장에서 뉴트리코스트 L-아르기닌이 끊임없이 사랑받게 한 것입니다.

L-아르기닌을 섭취하기 전 많은 이들이 꼭 체크해야 하는 사랑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아르기닌의 효능은 무엇인가?
 - 대표적인 아르기닌의 효능은 혈관 팽창에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주로 하는 헬스의 경우 혈액의 산소 공급이 근성장의 효율을 결정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근력 운동이 아니라고 해도 콜레스테롤, 혈전 등에 의해 혈류 및 혈액공급이 약해지는 현대 남성의 경우 L-아르기닌을 통해 혈관 팽창은 물론 심혈관, 전립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아르기닌의 부작용은 무엇인가?
 - L-아르기닌의 부작용은 체내 암모니아 축적으로 인해 체취가 날 수 있다는 정도입니다. 다만 하루 8~10g 이상의 과도한 양을 먹을 때만 가능한 부작용이기 때문에 권장량을 지킨다면 뚜렷한 부작용 없이 오랜 기간 섭취가 가능한 천연 성분입니다.

> 여성도 먹을 수 있는가?
 - 아르기닌의 최종적인 효과 중 하나가 남성호르몬 및 전립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 때문에 아르기닌을 남성 전용 보조성분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류 및 혈행, 혈관 팽창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남녀 모두 섭취가 가능한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 아르기닌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아미노산은 무엇인가?
 - 아르기닌의 경우 목적에 따라 성분의 조합이 가능한 아미노산입니다. 혈관 팽창에 의한 근성장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르기닌과 시트룰린을 함께 섞어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르기닌과 시트룰린의 경우, 두 성분이 함께 모였을 때 산화질소를 만들어 내기 최적화의 환경이 되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목적으로 할 경우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운동 뿐만 아니라 전립선, 남성 건강을 우선시 한다면 아르기닌과 오르니틴을 함께 섭취할 때 보다 효과적인 섭취가 될 수 있습니다.

> 아르기닌은 언제 먹어야 할 것인가?
 - 아르기닌의 가장 효과적인 섭취 타이밍은 공복입니다. 공복의 기준은 음식물의 섭취가 없이 3~4시간이 지났을 때를 의미합니다. 오전 섭취의 경우 기상 직후가 가장 좋은 타이밍이며 오후의 경우 식전 또는 운동 전이 좋은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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