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션가이드

전문가 칼럼
Home > Guide > 전문가 칼럼
전문가 칼럼
제목 디 아스파틱산 (DAA) 남성호르몬 수치의 절대적 희망일까?
작성자 전문가크루
작성일자 2017-02-03
조회수 2377
디 아스파틱산 (DAA) 남성호르몬 수치의 절대적 희망일까?

> DAA, 아르기닌-아그마틴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테스토스테론 기폭제로 떠올라



최근 미국에서 새로운 남성성, 혹은 테스토스테론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논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스테로이드와 같이 위험성이 높고 부작용이 심한 화학약물을 배제한 천연 성분에 대한 연구가 트렌드로서 발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6년에 들어서는 쏘팔메토, 마카뿌리와 같은 천연 성분들부터 아르기닌, 오르니틴과 같은 안전한 성분을 포함하여 자연스럽게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올릴 수 있는 성분들이 헬스보충제 또는 성기능건강 보조제 등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연구논문들과 사용자들의 극찬을 이끌어낸 성분은 바로 DAA, 디아스파틱산 (D-aspartic Acid)라고 불리는 성분입니다. (역: 디 아스파르트산이라고도 불림)


이 DAA성분이 남성호르몬 수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은 수 많은 연구자료와 논문을 통해서 입증된 내용이자 상식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유럽 내에서 이 DAA, 즉 디아스파틱산을 섭취하는 남성들은 주로 30대 이상의 헬스 및 야외활동을 즐기며 비교적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분류에 속한다는 연구조사가 작년 수 많은 리포트사이트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 디아스파틱산은 주로 붉은 고기의 육식이나 아보카도와 같은 열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아미노산에 속하는 성분입니다.


체내에 단백질을 형성하고 이루는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중에서도 남성의 고환 그리고 뇌하수체를 비롯한 기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이러한 것들이 성장과의 연결고리를 나타내 줍니다.


특히 이 디아스파틱산은 온 몸을 이루는 근육 뿐만 아니라 생식기에서 더욱 큰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DAA는 그러한 이유로 대표적인 체내 신경조절물질이자 호르몬 중에서도 성장 및 성생활과 연관되어 테스토스테론 즉, 남성호르몬 수치 조절 및 분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습니다.


이러한 이유를 종합적으로 내세운 제품들이 바로 천연 테스토스테론 부스터라고 불리는 미국 XPI사의 테스토신, HGF-1, BSN사의 이보테스트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제품들은 주로 남성 호르몬수치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보디빌딩 또는 근육 형성에서 긍정적인 효과위해 설계된 보디빌딩형 제품들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이러한 목적을 가진 제품들 뿐만 아니라 미국/유럽 내 성기능보조제 중 아마존, 이베이 등에서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자이텐즈(zytenz)와 같은 제품에서도 이런 디아스파틱산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종류의 성분 중에는 아르기닌이 있으나 최근 발표되는 연구논문들에서는 아르기닌에 비해 DAA 성분이 체내에 더욱 오랜 시간동안 작용하며 남성호르몬 수치 상승의 주기가 최대 15일에서 21일까지 늘어난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믹스가 가능한 형태의 미국 뉴트리코스트사의 100% DAA 성분이 인기를 끌고 있을 정도로 다양한 목적으로 이 아미노산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의 극찬이 있을 수 있던 것은 바로 남성호르몬 수치에 절대적인 작용을 이끌어내면서도 스테로이드 약물과 같은 부작용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과거 보디빌딩대회는 심지어 화학전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화학약품들이 암암리에 거래되기도 했고 무질서한 사용 끝에 돌이킬 수 없는 사고들을 낳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성분들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는 보디빌더들의 수명과 부작용을 해소하는 새로운 출구로 작용하고 있고 DAA가 바로 그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디아스파틱산을 뛰어넘는 또 어떠한 성분이 출시될 수 있을지 반드시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 본 칼럼은 미국 뉴트리션 기사에서 발췌/번역 되었습니다.



카테고리 트렌드 칼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카테고리
제목 간을 보호하고 싶다면, 새로운 간보호제 성분 투드카(..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3-29
조회수 440
 
제목 살 안찌는 간식? 디-리보스(디-리보오스) 효능이 뭐길..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2-06
조회수 325
 
제목 ZMA가 테스토스테론을 올린다? 남성호르몬 보충제 바..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2-03
조회수 479
 
제목 아미노산 보충제로 BCAA가 추천되는 이유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1-30
조회수 707
 
제목 알리신 효과 가득! 마늘 효능 알면 세계 10대 건강식..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1-27
조회수 271
 
제목 운동 전 보조제, 부스터! 마이오녹스의 성분은?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1-25
조회수 424
 
제목 글루타민 A to Z, 피로회복부터 면역력 증진까지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1-23
조회수 242
 
제목 코엔자임큐텐 COQ10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꼭 챙기세요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1-20
조회수 318
 
제목 아르기닌 오르니틴 같이 섭취할 때 좋은점은?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1-18
조회수 482
 
제목 뉴트리코스트 웨이 프로틴 컴플렉스, 뭐가 들었을까? ..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1-16
조회수 820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