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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르기닌 오르니틴 같이 섭취할 때 좋은점은?
작성자 이썹닷컴
작성일자 2018-01-18
조회수 607










아르기닌 성분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다시피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혈관을 확장하고 산화질소를 원활하게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심장이 얻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혈관에 자극을 줌으로써 남성들 사이에서는 천연 성기능 강화성분으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모든 생물체에 존재하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 입니다. 체내 산화질소는 물론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강한 트레이닝을 위해서 더욱 근성장에 도움이 되는 상태로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오르니틴은 체내에 존재하는 비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 기능을 지원하고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르니틴은 아미노산 중에서도 간과 근육에 그치지 않고 혈액을 순환하는 유리아미노산(free amino acid)에 속합니다. 오르니틴은 혈액에 녹아 체내를 순환하며 간에서 유해한 암모니아의 해독을 돕습니다. 숙취에 조개 국물이 좋다고 하는 이유는 조개에 오르니틴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은 언제 섭취하든 괜찮고 안전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지만 가장 과학적인 사실은 공복에 섭취할 때 가장 훌륭한 섭취타이밍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복의 기준은 섭취형태, 위장상태, 체내신진대사 등에 따라 다르지만 물리적으로는 약 5~8시간 정도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취침 후 아침 운동 시에 아르기닌과 타 제품을 믹스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공복이 아닌 상태에서 섭취를 하게 되면 아르기닌의 소화 및 흡수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과정이 될 수 있으니 목표가 뚜렷하고 단기의 효과를 바라는 이들이라면 섭취 타이밍에 신경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특유의 쓴 맛이 싫으신 분들께는 캡슐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다양한 목적 중 가장 대표적인 두가지는 성기능 강화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 시 근육 생성 가속화일 것입니다. 두 가지의 목적 모두 아르기닌이 가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목적을 더욱 뚜렷하게 하기 위해서는 르브론 제임스와 카일리 어빙 같은 투톱이 필요합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그 혼자만으로도 킹이라는 이름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카일리 어빙과 같이 그를 서포트 하는 발군의 파트너가 없었다면 그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겠죠.









아르기닌이 그런 르브론 제임스라면 오르니틴은 카일리 어빙과 같습니다. 아르기닌과 오르니틴의 조합은 산화질소 펌핑에도 영향을 주지만 성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섭취하는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조합이 됩니다. 정자 개체수는 물론 마카 뿌리와 같이 정액의 양이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바람직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르니틴은 퍼포먼스를 더욱 강하게 하고 에너지 넘치게 만들어줄 성분이 될 것입니다. 근육 펌핑은 물론 상처조직에 대한 치유, 정자생성과 혈류량 증가까지 트레이닝시 필요한 에너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르니틴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어 근육성장과 세포 재생, 그리고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르니틴을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수면과 기분 등의 자각 증상이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피로를 자주 느끼는 사람이 오르니틴을 섭취하면 수면 개선 효과와 분위기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시사되고 있으며, 그 결과 오르니틴을 섭취하면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아르기닌은 신비의 성분이 아닙니다. 특히 발기부전, 성기능 강화, 정액량 증가와 같은 효과에 눈이 멀어 자신의 상태나 체질을 모르고 막무가내로 섭취했다가는 알러지 반응에 고생을 할 수도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혈관과 혈액의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아르기닌을 선택할 때 자신의 병력과 상태를 체크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특히 고혈압 환자들의 경우 내장지방과 발기부전을 동시에 겪는 이들이 많습니다.


아르기닌 성분은 고혈압 환자들이 과도한 용량을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진 결과입니다. 아르기닌은 뚜렷한 부작용이 없다는 것을 강조하지만 그 것은 건강한 이들을 대상으로 할 때 말할 수 있는 결과이지 고혈압 혹은 고지혈증 등의 증세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라면 더욱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필요한 성분입니다.


 




위 칼럼은 뉴트리션 전문 트레이너 마이크 잭슨의 글을 번역/발췌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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